‘고객·환경·미래와 소통’ 코레일, 새 비전 선포

입력 2012-04-06 18:58

코레일이 ‘고객·환경·미래와 소통하는 국민기업 코레일’을 새로운 비전으로 정하고 6일 대전 본사 대강당에서 선포식을 개최했다. 새롭게 선포된 코레일의 비전에는 ‘국민편익 서비스 지향’,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강화’ 등이 반영됐다.

코레일은 이번 비전 선포와 함께 2020년까지 신성장사업 매출은 6195억원, 영업이익률은 14.5%로 올려 영업이익 1조원을 달성하겠다는 경영목표를 세웠다.

또 철도사고율을 100만㎞당 0.055건으로 낮춰 안전성 세계 1위 도전과 함께 철도수송분담률도 27.3%로 높이는 데 주력하기로 했다.

코레일은 이 같은 목표 달성을 위해 ‘국민편익 서비스 증대’를 비롯해 ‘녹색안전철도 구현’, ‘미래성장동력 확충’, ‘첨단운영기술 선도’ 등 4대 전략과 12대 과제를 정하고 강력 추진할 계획이다.

대전=정재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