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가는 기업, 나누는 기업-KB금융그룹] ‘국민을 먼저 생각합니다’ 전개

입력 2012-03-28 19:32


KB금융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은 조직적이다. KB금융그룹은 전국 1200여 ‘KB스타 드림봉사단’을 통해 계열사 임직원 2만5000여명 전원이 ‘1인 1봉사활동’에 참여해 연간 25만 시간 이상의 지역밀착형 봉사활동을 펼치는 사회공헌프로젝트 ‘국민을 먼저 생각합니다’ 를 전개하고 있다.

‘KB스타 드림봉사단’에는 재해 발생시 신속히 지원하는 ‘신속드림봉사단’과 임직원의 재능을 기부하는 ‘재능드림봉사단’이 최근 신설됐고 핵심 테마별 봉사단 1200여 개 조직도 새롭게 정비됐다.

‘국민을 먼저 생각합니다’ 프로젝트의 4대 핵심 주제는 청소년, 글로벌(다문화), 환경, 노인복지 등으로 정했다. 국내 선두 금융그룹의 노하우를 국민과 함께 나누기 위한 ‘경제·금융교육’은 KB금융공익재단, KB금융지주, KB국민은행 등이 역할을 나눠 펼치는 특화 프로그램이다.

일자리가 최고의 서민복지라고 한다면 KB금융그룹의 일자리연결프로젝트 ‘KB굿잡’은 복지도우미란 평을 들을 만하다. 불과 출범 1년여만에 2만5000개 이상의 일자리정보를 제공했고 지난해 10월에는 1만2300여명의 구직자가 몰린 국내 최대 규모의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올해 3월에는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 후 재취업과 군 전역 간부 및 경력자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재취업 전용관’을 전용사이트(www.kbgoodjob.co.kr)에 신규로 개설하는 등 일자리연결을 위한 지원영역을 꾸준히 넓혀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