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설교] 그 이름의 능력
입력 2012-03-28 17:48
사도행전 4장 5∼12절
오늘날 교회의 힘은 무엇입니까? 우리 그리스도인의 능력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바로 예수 그 이름의 능력입니다. 교회는 예수 이름의 능력 위에 세워진 하나님의 가족입니다. 교회는 세상의 힘을 가지지 못해도 세상이 가지지 못한 구원의 문제, 영생의 문제를 단번에 해결하는 힘이 있습니다. 이 세상을 다스리고 정복하는 신령한 힘이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그 이름의 능력이요, 성령의 능력입니다.
인도 선교사에 큰 발자취를 남긴 스탠리 존스는 인도에서 복음 전하는 일에 평생을 바친 분입니다. 그는 89세에 뇌일혈로 반신불수가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그를 강제로 보스턴에 있는 병원에 입원시켰습니다. 그는 치료를 받으면서 자기 병실에 들어오는 모든 의사들에게 “의사 선생님, 나에게 이렇게 말해주시오.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스탠리야 걸어라’고 명해주시오”라고 부탁했습니다.
여러번 거듭해서 부탁하자 치료하러 들어오는 의사들 마다 어색하게나마 그에게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스탠리야 걸어라”고 말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간호사에게도 똑같은 부탁을 했습니다. 스탠리는 그럴 때 마다 대답했습니다. “아멘!”
놀랍게도 스탠리는 6개월 만에 기적처럼 병상을 박차고 일어나, 90세의 고령에 또 다시 인도로 선교를 떠났다고 합니다. 예수 이름의 권능을 믿지 않는 사람은 결단코 경험할 수 없는 일입니다. 그 이름에는 치유의 힘이 있습니다.
2차 선교 여행 중에 바울과 실라는 빌립보에서 머물게 되었습니다. 하루는 기도하는 곳에 가다가 점하는 귀신들린 여종 하나를 만났는데 점을 쳐서 주인에게 많은 돈벌이가 되었던 여자였습니다. 그런데 이 여자가 바울과 그 일행을 따라 다니면서 소리를 질러 말하기를 “이 사람들은 지극히 높은 하나님의 종으로 구원의 길을 너희에게 전하는 자라”하면서 여러 날을 따라다니며 귀찮게 했습니다. 너무나 괴롭히기에 바울이 돌이켜 그 귀신에게 이르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내가 네게 명하노니 그에게서 나오라 하니 귀신이 즉시 나오니라” 그렇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그 이름에는 귀신을 쫒아내는 능력이 있습니다.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시행하리라”고 말씀하십니다. 앤드류 머레이는 “너의 기도 속에서 무엇보다도 하나님을 제한하지 않도록 조심하라”고 우리에게 당부했습니다. 예수님 이름의 능력은 우리들이 기도하는 모든 것을 시행하여 주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것이 가능한 것은 예수님은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그 분 속에는 불가능 한 것이 없고, 이루지 못할 것이 없으신 분이십니다. 모든 것이 예수님 안에서는 가능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함으로 기도의 능력을 체험하는 성도들이 많아질 때 교회와 성도는 세상이 감당치 못하는 권세를 얻게 될 것입니다
세상 어떤 위대한 이름으로도 구원을 얻을 길은 없습니다. 그 이름은 우리를 능히 죄악의 세상에서 구원할 능력이 있습니다. 그 이름을 믿는 자마다 구원을 얻습니다. 그 이름의 능력이 여러분들을 죄의 세력에서 구원을 얻게 해주십니다.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에서 가장 큰 능력입니다. 인류역사의 가장 위대한 브랜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입니다.
장순직 목사(문막 드림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