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3月 23日)

입력 2012-03-22 18:20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시므로 그가 형통한 자가 되어 그의 주인 애굽 사람의 집에 있으니 그의 주인이 여호와께서 그와 함께 하심을 보며 또 여호와께서 그의 범사에 형통하게 하심을 보았더라”(창 39:2∼3)

“The LORD was with Joseph and he prospered, and he lived in the house of his Egyptian master. When his master saw that the LORD was with him and that the LORD gave him success in everything he did”(Genesis 39:2∼3)

세상일은 뜻대로 되지 않습니다. 예기치 못한 사유로 일이 꼬이고, 앞길이 막히고, 삶이 엉망이 됩니다. 그래서 누구나 형통을 꿈꿉니다. 하지만 형통하는 삶은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어떻게 형통자가 될 수 있을까요. 성경의 요셉에서 힌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요셉이 누린 형통은 실로 엄청났습니다. 자신뿐 아니라 이웃, 나아가 온 나라와 민족이 그의 형통이 가져온 복을 누렸습니다. 요셉이 형통한 비결은 하나님이 함께 하셨기 때문입니다. 삶의 형통 여부는 하나님과의 관계에 달렸습니다. 늘 하나님을 내 안에 모시고 그의 뜻에 순종하는 것이 형통에 이르는 길입니다.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