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대투증권 ‘하나UBS 스마트체인지 투자신탁’] 증시변동 연계 초과수익 추구

입력 2012-03-13 19:00


최근 주식시장 변동이 심해지면서 개인투자자들의 투자 고민도 함께 커지고 있다.

하나대투증권이 주식시장의 변동에 따라 지수(인덱스) 대비 초과 수익을 추구하는 ‘하나UBS 스마트체인지 증권투자신탁’을 고르면 투자자의 고민이 조금이나마 덜어질 수 있다.

‘하나UBS 스마트체인지 펀드’는 시장이 하락할 때마다 주가지수 선물 등을 활용하여 단계적으로 투자비중을 늘리는 스마트한 운용전략을 통해 주식시장 상승시 시장수익률 대비 초과수익을 목표로 하는 상품이다.

펀드의 기본 운용전략은 평상시에는 인덱스 포트폴리오로 운용하다 펀드 기준지수 하락시에 1.0∼ 1.7배까지 단계적으로 레버리지 비율을 높이고, 시장이 반등 후 기준지수 회복시에는 인덱스 비율을 유지하는 운용전략을 반복하게 된다. 레버리지 비율은 현재주가, 장단기 이동평균가격, 주가 등락 등을 활용해 산출한다.

펀드의 레버리지 비율은 지수가 하락 이후 상승 구간에서 높기 때문에 주가가 하락한 이후 상승시에 수익률 조기 회복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시장수익률 대비 초과 수익의 기회를 노릴 수 있다. 환매수수료는 30일 미만이 이익금의 70%, 90일 미만은 이익금의 30%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