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한국코리아 세미나… 찬양 드높이는 교회음향 노하우 알려준다

입력 2012-02-20 20:04


“질높은 교회음향기기와 악기를 바르게 배치하는 일은 목회에 더할 수 없이 귀중한 요소입니다. 야마하한국코리아㈜는 한국교회를 위해 올해도 세 차례에 걸쳐 교회음향·악기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제 7회 교회음향·악기세미나가 오는 25일 부산 거제교회를 시작으로 3월10일 대전 산성교회, 3월17일 서울 새순교회에서 차례로 열린다. 이 행사는 각 분야의 유명 뮤지션과 명강사를 초빙, 교회찬양에 사용되는 음향 및 악기의 기능설명, 교회와 CCM의 흐름을 이해시키고 특별찬양집회를 여는 등 알차게 기획돼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강사는 음향업계에서 이름이 잘 알려진 동양방송예술대학 이수용 교수를 비롯 기타에 함춘호, 건반에 이삼열, 베이스에 김진, 보컬에 강중현, 드럼에 권낙주 씨가 초청됐다. 전체집회에는 유명한 스캇브레너와 예수전도단이 함께 참여한다.

야마하는 1887년에 설립된 회사로 음향, 악기, 오디오 등의 제조와 음악교육을 비롯한 정보기기, 미디어 서비스, 반도체, 자동차 부품 등 다양한 분야의 선두주자인 세계적인 문화기업이다.

야마하뮤직코리아는 지난 2001년, 일본 야마하의 한국 현지법인으로 설립됐으며 2005년부터 야마하교회지원팀을 운영, 교회음향 및 악기상담, 교육을 통해 최상의 예배환경을 조성하도록 돕고 있다.

한편 야마하는 이 세미나 외에도 프로오디오 전문교육프로그램인 Y-CATS, 다양한 음악환경 팁을 제공하는 신디사이저 세미나, 신제품의 정보와 기술을 알리는 대형전시회, 각종 세미나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야마하뮤직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최적의 설교와 찬양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안함으로 결국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라며 “야마하교회지원팀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많은 프로그램을 개발함으로 결국 교회들이 부흥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교회세미나의 자세한 일정은 야마하홈페이지(kr.yamaha.com) 또는 갓피플닷컴(godpeople.com)을 통해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02-3467-3391∼3).

김무정 기자 kmj@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