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건축문화대상 후보-㈜모티브] 간결·함축된 디자인으로 교회 공간에 ‘공감의 힘’
입력 2012-02-14 18:01
모티브는 우리나라 대형교회 공사실적을 가지고 있으며 매년 2∼3개의 교회내부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모티브의 교회 실내건축 방향은 함축된 간결한 디자인을 추구한다. 우수한 시공기술과 정직하고 성실한 자세로 성도들에게 감동을 끼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국내교회의 내부공사 흐름을 꾸준히 연구, 교회의 공간이 갖고 있는 힘을 이끌어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모티브의 브랜드 사업본부는 주로 백화점 등 유통시설의 내부집기 제작과 코스메틱 매장 집기를 생산, 설치하고 있다. 20년간 오직 한 우물만을 파듯 전문 집기 기획제작에 공을 들여, 이제 누구도 구축하기 어려운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브랜드 사업본부는 또 본사 외에 지사도 운영하고 있는데, 고가의 백화점 고급브랜드의 집기와 진행되는 프로젝트의 내부시설물 제작을 오랜 시간 진행해 오면서 쌓인 노하우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급화와 전문화 및 디자인력을 높이고 있다. 현재 이미 중국에 해외 지사를 설립했다. 또한 모티움 R&D 연구센터는 전문건설업체에서는 과감하게 시도하는 연구투자센터로 특허개발 및 디테일 연구와 신소재의 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최근에는 이노비즈 기업인증을 받았고 중국 상하이 법인에서 중국대륙의 백화점 매장시설 공사도 시작했다.
현재 모티브의 디자인 사업본부는 교회 내부설계와, 백화점 설계를 중점적으로 하고 있으며 크리에이티브 마인드와 아이디어, 브레인 파워로 전문가들이 친밀하고도 효율적인 공간을 위한 항상 차별화된 설계디자인을 제안하고 있다.
교회실내건축은 대형교회시공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적합한 설계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언제든지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 13년 전 금란교회 교회내부공사를 하게 된 것을 계기로 교회실내건축 전담부서를 설치했다. 특히 좌석 수 1만석 이상의 금란교회, 연세 중앙교회, 크리스천 선교센터 등의 시공과 일산 광성교회, 천안 중앙교회, 이천 중앙교회, 꿈의교회, 하늘교회, 충성교회, 남서울교회 등 대형교회를 시공해 강한 경쟁력을 갖췄다. 최근에는 한소망교회, 장충교회, 신촌성결교회, 대전 둔산제일교회를 무사히 마치고, 현재는 안산제일교회를 시공하고 있다.
모티브는 교회에서 요구하는 수준 높은 요구와 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더 전문화된 프로집단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이를 위한 대비에 나서고 있다. 교회전담반은 이 문제들을 연구하는 한국 최고의 집단으로 국내 교회공사의 책임 있는 역할을 잘 감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모티브는 현재 국내 교회의 공사에서 일인자의 위치에만 만족하지 않고 향후 중국법인을 통해 중국 대륙의 교회 내부공사를 담당하는 꿈을 갖고 기도 중에 있다(02-571-6347·imotive.co.kr).
모티브
모티브는 공간문화를 향한 남다른 생각과 축적된 경험, 전문적인 노하우를 지닌 전문 건축회사다. 전문가로서의 우월감을 갖기보다 클라이언트와 함께 낮은 자세로 섬기는 것을 기업이념으로 삼고 있다. 또 항상 도전하고 연구하며 창의력을 앞세운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고 있다.
현재 모티브는 본부장을 비롯 35명의 시공 전문 집단이 교회실내시설, 유통상업시설, 교육레저팀으로 조직을 분화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유통상업시설팀은 그동안 롯데, 현대, 신세계백화점 등 최고의 백화점 시설공사를 전문적으로 수행했다. 특히 촉박한 공기에 역동적인 추진력을 보여 고난도의 강도 높은 일을 신속하게 처리한다는 평을 얻고 있다.
<종교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