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2月 6日)

입력 2012-02-05 17:51

“지극히 작은 것에 충성된 자는 큰 것에도 충성되고 지극히 작은 것에 불의한 자는 큰 것에도 불의 하니라”(눅 16:10)

“He who is faithful in what is least is faithful also in much; and he who is unjust in what is least is unjust also in much”(Luke 16:10)

어느 회사에 청소하는 아주머니가 한 분 계셨습니다. 그는 언제나 상냥한 목소리로 인사를 먼저 합니다. “안녕하세요, 좋은 날입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그 아주머니는 인사만 잘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자기 직분을 성실히 수행해 남들보다 정년이 연장되는 복을 받았습니다. 사람들은 대부분 작은 일보다 큰일에 충성하기를 좋아합니다. 작은 일을 하찮게 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거대한 댐을 무너트리는 것은 큰 구멍이 아니라 작은 금이나 작은 구멍입니다. 하나님은 작은 일에 충성된 자를 원하십니다.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하지 아니한 것이 나에게 하지 아니한 것이라”(마 25:45)고 하신 예수님의 말씀을 기억합니다. 지금 맡고 계신 직분이나 일이 하찮아 보이더라도 감사하며 충성을 다할 때 복이 따를 것입니다.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