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예배 365-1월 20일] 인생의 어려운 결정 인도하시는 방법
입력 2012-01-19 18:17
찬송 : ‘나의 갈 길 다 가도록’ 384장(통 434장)
신앙고백 : 사도신경
본문 : 사사기 6장 27∼31절
말씀 : 사람들은 인생에 있어서 행복의 삶, 풍요의 삶을 찾기 위해서 여러 길을 선택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오직 한길 예수님께 나아가는 길밖에 없다 하십니다. 예수님은 요 14:6에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라고 말씀하십니다. 성경은 예수님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인생의 어려운 결정에 있어서 우리 인생의 내비게이션이 되는 성경에 귀를 기울이며 순종하면 행복의 삶, 풍요한 삶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미디안의 침략으로 고통당할 때 그들은 하나님께 회개하며 구원을 부르짖었습니다. 그 때 하나님은 기드온을 선택하여 그들을 구원하셨습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어려운 결정에 있을 때마다 인도하시는 방법, 네 가지로 진리의 말씀을 주십니다. 첫째로, 하나님은 어려운 결정에 있어서 영적 진리로 인도하십니다. 본문 12∼16절에 “큰 용사여 여호와께서 너와 함께 계시도다” “내가 너를 보낸 것이 아니냐” “내가 반드시 너와 함께 하리니” 하나님은 기드온의 인생에 있어서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이렇게 영적진리로 인도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인생의 어려운 결정이 있을 때마다 영적진리로 인도함 받으시기 바랍니다.
둘째로, 영적 권위로 인도하십니다. 사람들이 바알제단을 파괴한 자가 기드온인 것을 알고 그의 아버지에게 기드온을 죽이라고 위협을 합니다. 그러나 기드온의 아버지 요아스는 군중들 앞에서 “바알이 참으로 신이라면 누군가가 그의 단을 허물려고 할 때 스스로 자신을 지킬 수가 있지 않았겠느냐?” 여기서 우리는 아버지의 영적권위의 지혜로운 행동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나쁜 결정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하고, 좋은 결정을 하도록 통찰력을 제공하기 위해 영적 지도자로 목사, 부모, 그리고 현명한 친구들을 두십니다.
셋째로, 영적 은사들로 인도하십니다. 기드온은 겁쟁이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기드온에게 영적 은사를 주어 지혜롭게 지도력을 발휘하게 합니다. 지도력은 은사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경건한 안내를 하게하고 지도력, 지혜, 가르침, 섬김의 은사를 주어 감당하게 하십니다. 그러므로 저와 여러분이 어려운 결정에 있어서 두려움을 이기고 하나님이 주시는 영적은사로 지도력, 지혜, 가르침, 섬김이라는 은사를 잘 감당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영적인 표적들로 인도하십니다. 기드온이 표적을 구하자 이슬로 흥건히 젖은 양털의 표적을 주셨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때로 우리에게도 기드온에게서와 같이 ‘하나님의 이슬로 흥건히 젖은 양털의 표적’이 있는가 지켜봅니다. 그러면 과연 우리가 가져야 할 이슬에 젖은 양털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바로 우리의 심령과 생활 속에 있는 감사와 거룩함입니다. 그러므로 저와 여러분이 기드온과 같이 하나님의 이슬로 흥건히 젖은 양털 감사와 거룩함을 그릇에 짜서 가득히 담아 이웃에게 보여 주고 증거로 삼는 성도가 되길 바랍니다.
기도 : 하나님 아버지! 인생의 어려운 결정에 있어서 하나님의 영적 진리와 영적권위, 영적은사로 인도 하여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주기도문
정영교 목사(산본양문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