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패션 VOC 5기 모집… “전세계 가난한 어린이들의 실상 알릴 홍보대사가 되어주세요”
입력 2012-01-18 18:01
“컴패션 홍보대사가 되어 주세요!”
국제어린이양육기구 컴패션(Compassion)이 일반인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VOC(5기)를 18일부터 2월 8일까지 모집한다.
VOC(Voice of Compassion)는 가난으로 인해 아픔을 겪고 있는 어린이들의 실상을 주변에 알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컴패션 사역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홍보대사를 뜻한다. 세계 가난한 환경의 어린이들이 후원자들을 만나 사랑으로 양육될 수 있도록 2012년 한 해 동안 직장, 학교, 지역 등에서 컴패션 활동을 적극 홍보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컴패션 VOC로 선정되면 어린이를 위한 마음을 함께 나누는 교육, 정기모임, 컴패션에서 진행되는 각종 행사에 참여하고 개인이 직접 직접 호스트가 되어 지인들을 초청해 컴패션을 소개하는 행사를 기획하기도 한다.
컴패션 관계자는 ‘컴패션 VOC 활동은 나눔의 기쁨을 공유하는 사람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이를 통해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VOC 참여 희망자는 2월 8일까지 컴패션 홈페이지(compassion.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VOC 프로그램은 지금까지 약 1500여명의 어린이들이 후원자를 만나고 새로운 꿈을 꾸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YVOC(Youth of Compassion) 모집은 2월 20일부터 3월 7일까지 진행된다.
2003년 설립된 한국컴패션은 가난했던 시절 한국이 전 세계로부터 받았던 사랑을 되갚고자 하는 마음을 바탕으로 현재 8만명의 세계 어린이들이 한국 후원자들을 통해 양육되고 있다.
후원자는 어린이들과 1:1 결연을 통해 한 가족이 되어 어린이의 성장을 지원한다 (02-3668-3400).
김무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