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박중독치유센터에선… 자녀·부부 문제도 무료 상담
입력 2012-01-06 16:52
강원도박중독예방치유센터(이하 강원센터)는 도박중독과 예방을 목적으로 하는 전문 상담 센터로 국무총리 소속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의 지정을 받아 관동대학교가 설립 운영하는 기관이다. 강원센터는 부산, 경기, 광주에 이어 광역지역센터로는 4번째로 설립됐다. 이곳에는 명상실, 표현예술치료실, 북카페, 요가실, 가족상담실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개인은 물론 가족·사회에까지 매우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는 도박중독의 폐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도박중독 예방교육 및 홍보, 무료상담, 재활지원, 지역사회 연계사업, 전문인력 양성 등이 있다.
주요 서비스는 도박으로 인해 야기되는 다양한 개인의 문제와 도박중독자로 인해 함께 고통 받는 가족들을 돕기 위한 상담 및 재활지원 사업이다. 강원센터에는 상담학, 임상심리학, 사회복지학, 표현예술치료, 정신간호학 등을 전공한 다양한 전문가가 상주하고 있다.
상담을 원하는 경우 직접 센터에 방문해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도박중독의 특성상 익명성을 보장하기 위해 전화상담이나 인터넷상담도 가능하다. 도박문제가 아니더라도 자녀문제나 부부문제 등에서 기인하는 다양한 정신건강문제에 대한 무료상담 및 심리검사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강원센터는 국가의 지정을 받고 사업비를 100% 지원받아 운영된다. 따라서 관심이나 도움이 필요한 지역민이라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센터에서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는 전액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