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이웃 위한 공익카페 '파구스 10호점' 오픈
입력 2011-12-28 16:01
[미션라이프] 월드휴먼브리지(대표 김병삼)의 공익카페 파구스 10호점이 경기도 분당에 문을 열었다. 공익카페 파구스는 착한 소비를 통해 발생된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10월에는 첫 해외지점인 중국 연길점을 오픈하는 등 지금까지 10개의 지점이 세워져 운영되고 있다.
이번 분당점은 강지원 변호사, 개그우먼 이성미, 탤런트 임호, 개그맨 권재관, 개그우먼 김경아, 미스코리아 진 이성혜, 국가대표탁구 감독 김택수, 코이카 이사장 박대원, 분당 차병원장 최중언, 월드휴먼브리지 대표 김병삼 등 10명이 명예지점장으로 위촉됐다. 이들은 매월 개최되는 기부데이 일일 명예지점장 활동을 통해 재능과 시간을 나누게 되며 당일 모아진 기금으로 국내외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한다.
김병삼 대표는 “나눔의 공간으로 오픈한 카페 파구스에서는 음악회, 전시회, 시낭송회 등 문화활동도 정기적으로 개최된다”며 “앞으로 국내, 해외 지점 확산을 통해 더 많은 어려운 이웃들을 지원 할 예정이며, 내년부터는 네팔, 볼리비아 커피원산지와 공정무역을 통해 현지의 농민들을 돕는 활동도 시작 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페공간을 기부해 아름다운 나눔에 함께 동참하려는 단체, 기관, 교회 등은 사무국(02-2277-2130)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 분당에 오픈한 공익카페 파구스 10호점 오픈식에서 명예지점장들이 손님들을 위해 직접 커피를 내리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김병삼 월드휴먼브리지 대표, 박대원 코이카 이사장, 이성혜 미스코리아 진, 최중언 분당 차병원장. 월드휴먼브리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