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하반기 히트상품-CJ제일제당 ‘헛개 컨디션 파워’] 숙취해소 음료 시장 줄곧 1위
입력 2011-12-25 18:25
CJ제일제당은 1992년 ‘CJ 컨디션’을 선보이며 국내에 숙취해소 음료 시장을 열었다. 이후 효능을 개선한 ‘컨디션F’, ‘컨디션 파워’ 등을 잇따라 출시해 숙취해소 음료의 대명사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100% 국산 헛개나무 열매를 원료로 사용한 ‘헛개 컨디션 파워’는 2009년 9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숙취해소 음료 시장에서 1위를 지키고 있다. 헛개나무 중에서도 숙취해소 기능이 뛰어난 열매 추출물이 추출액 기준 12%가 함유돼 품질이 뛰어나다는 설명이다.
헛개 열매는 숙취 해소 뿐 아니라 배변 기능을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고 근육을 풀어줘 음주 후 쌓인 피로를 해소하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헛개 컨디션 파워 매출을 949억원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해보다 21% 늘어난 규모다. 올해 숙취해소 음료 시장은 1830억원으로 이중 헛개 컨디션 파워의 시장점유율은 52%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국산 헛개나무 열매를 사용해 영세한 약재상에게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제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며 “제품력과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1위 자리를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