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하반기 히트상품-광동생활건강 ‘눈에눈골드’] 복합기능성 건강기능식품

입력 2011-12-25 18:32


광동생활건강이 출시한 ‘눈애눈골드’는 침침한 눈건강을 위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복합기능성(루테인+지아잔틴) 건강기능식품이다. 초고령 노인인구 증가와 더불어 노인질환도 점점 증가하고 있다. 스마트폰 등 각종 디지털기기, 건조한 사무환경, 렌즈사용 등으로 젊은이들 눈 건강도 위협받고 있다.

황반은 눈 뒤쪽에 위치하며 카메라의 필름에 해당하는 망막 신경조직의 중심부위로서 색깔과 사물을 구별하는 중심시력을 담당하고 있다. 우리가 사물을 정확하게 볼 수 있는 것도 황반이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 황반변성 위험인자로는 고령, 심혈관질환, 고콜레스테롤혈증, 과도한 광선노출 등이 있다. 황반변성에는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함유된 제품을 꾸준히 섭취하면 눈의 망막 및 황반성분을 보충할 수 있고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해 주는 기능이 있다. 눈이 자주 피로하거나 침침하다면 광동 눈애눈골드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망막의 중심시야를 담당하는 황반부에 다량 존재하는 루테인과 황반중심에 집중돼 있는 지아잔틴을 주원료로 했으며 시각유지에 필요한 로돕신을 형성하는 비타민A도 첨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