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일 사망] 조선중앙통신 김정일 사망 보도(요약)

입력 2011-12-19 22:09

우리의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 장병들과 인민들,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와 조선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와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내각은 조선노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 동지께서 주체 100(2011)년 12월 17일 오전 8시30분에 현지지도의 길에서 급병으로 서거하시었다는 것을 가장 비통한 심정으로 알린다.

주체혁명 위업의 계승 완성을 위하여 한평생을 바쳐 오셨으며 사회주의 조국의 강성 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나라의 통일과 세계의 자주화를 위하여 불철주야 정력적으로 활동하시던 우리의 위대한 김정일 동지께서 너무도 갑자기, 너무도 애석하게 우리 곁을 떠나셨다. 사회주의 강성국가 건설 위업 수행에서 전환적 국면이 열리고 있으며 우리 혁명이 중첩되는 난관과 시련을 뚫고 승승장구하고 있는 역사적인 시기에 우리 당과 우리 인민의 위대한 영도자이신 김정일 동지께서 뜻밖에 서거하신 것은 우리 당과 혁명에 있어서 최대의 손실이며 우리 인민과 온 겨레의 가장 큰 슬픔이다.(중략) 위대한 수령 김일성 동지께서 개척하신 주체혁명 위업을 대를 이어 계승 완성하는 것을 필생의 사명으로 내세우신 김정일 동지께서는 어버이 수령님의 가장 친근한 동지, 가장 충직한 전우가 되시어 혁명과 건설을 수령님의 사상과 의도대로 줄기차게 전진시켜오셨다.(중략)

민족의 어버이이시며 조국통일의 구성이신 김정일 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님의 조국통일 유훈을 실현하실 철석의 의지를 지니시고 온 겨레를 자주와 민족 대단결의 길로 이끌어오셨으며 우리 민족끼리의 숭고한 이념이 실현되는 6·15통일시대를 열어놓으셨다.(중략)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 동지께서는 그처럼 바라시던 강성국가 건설 위업의 승리와 조국통일, 주체혁명 위업의 완성을 보시지 못하고 애석하게도 서거하시었으나 우리 혁명이 대를 이어 줄기차게 전진해 나갈 수 있는 강력한 정치군사적 지반을 다져놓으시고 우리 조국과 민족만대의 무궁번영을 위한 튼튼한 토대를 마련하여 주셨다.(중략) 오늘 우리 혁명의 진두에는 주체혁명 위업의 위대한 계승자이시며 우리 당과 군대와 인민의 탁월한 영도자이신 김정은 동지께서 서 계신다. 김정은 동지의 영도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 동지께서 개척하시고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 동지께서 승리에로 이끌어 오신 주체의 혁명 위업을 대를 이어 빛나게 계승 완성해 나갈 수 있는 결정적 담보로 된다.(중략)

우리는 김정은 동지의 영도 따라 슬픔을 힘과 용기로 바꾸어 오늘의 난국을 이겨내 주체혁명의 위대한 새 승리를 위하여 더욱 억세게 투쟁해 나가야 한다.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 장병들, 인민들은 존경하는 김정은 동지의 영도를 충직하게 받들고 당과 군대와 인민의 일심단결을 굳건히 수호하며 더욱 철통같이 다져 나가야 한다. 우리는 선군의 기치를 더욱 높이 들고 나라의 군사적 위력을 백방으로 강화하여 우리의 사회주의 제도와 혁명의 전취물을 튼튼히 지키며 새 세기 산업혁명의 불길을 온 나라에 세차게 지펴 올려 경제강국 건설과 인민생활 향상에서 결정적 전환을 이룩하여야 한다.

우리는 조국통일 3대 헌장과 북남 공동선언을 철저히 이행하여 온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조국의 자주적 통일을 기어이 실현할 것이다. 우리 당과 인민은 자주, 평화, 친선의 이념에 기초하여 세계 여러 나라 인민들과의 친선단결을 강화하며 지배와 예속, 침략과 전쟁이 없는 자주적이며 평화로운 새 세계를 건설하기 위하여 적극 투쟁할 것이다.(중략). 우리 혁명의 길은 간고하고 조성된 정세는 준엄하지만 위대한 김정은 동지의 현명한 영도 따라 나아가는 우리 당과 군대와 인민의 혁명적 진군을 가로막을 힘은 이 세상에 없다.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 동지의 심장은 비록 고동을 멈추었으나 경애하는 장군님의 거룩한 존함과 자애로운 영상은 우리 군대와 인민의 마음속에 영원히 간직되어 있을 것이며 장군님의 성스러운 혁명실록과 불멸의 혁명업적은 조국청사에 길이 빛날 것이다.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조선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 주체 100(2011)년 12월 1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