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12月 15日)
입력 2011-12-14 17:29
“죄가 너희를 주장하지 못하리니 이는 너희가 법 아래에 있지 아니하고 은혜 아래에 있음이라. 그런즉 어찌하리요 우리가 법 아래에 있지 아니하고 은혜 아래에 있으니 죄를 지으리요 그럴 수 없느니라.”(로마서 6:14∼15)
“For sin shall not be your master, because you are not under law, but under grace. What then? Shall we sin because we are not under law but under grace? By no means!”(Romans 6:14∼15)
운전할 때 가끔 속도를 위반할 때가 있습니다. 저만치서 경찰이 수신호를 보내면 그제야 번쩍 정신을 차립니다. 딱지를 끊고서야 뒤늦은 후회를 합니다. 인생도 그러합니다. 어느 순간 자신도 모르게 속도감을 잃고 질주할 때가 있습니다. 갈 방향을 잡지 못하고 내 능력만 의지한 채, 멈춰야 할 곳에 서지 못하고, 속도를 줄여야 할 곳을 놓치고 그대로 지나쳐 버리지요. ‘하나님 말씀의 표지판’을 무시한 채 계속 달리면 어찌될까요. 정신을 바짝 차려야겠습니다. 매 순간 떠올리십시오. “은혜 아래에 있으니 죄를 지으리요 그럴 수 없느니라.”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