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미션
오피니언
사설
칼럼
국민경제
경제일반
증권·금융
산업·기업
부동산·건설·교통
유통·소비자
과학일반
정치
정치일반
국회정당
대통령실
외교안보
북한·한반도
사회
사회일반
사건·사고
검찰·법원
교육·입시
복지·보건
환경·노동
전국
국제
국제일반
미국
중국
일본
유럽·러시아
기타
스포츠 · 연예
스포츠
게임 e-스포츠
연예일반
영화·콘텐츠
드라마·예능
라이프
문화일반
음악·공연
미술·문화재
출판·문학
생활일반
의학·건강
레저·여행
만평
포토 · 영상
포토
영상
단독
지면기사
이슈&탐사
개st
기자뉴스룸
신문구독
More
연재시리즈
인사/동정
아직 살만한 세상
사연뉴스
기사제보
© 국민일보
[이코노 팁] 파일럿숍(Pilot shop)
입력
2011-12-13 18:34
제조업체에서 제품에 대한 소비자 평가나 타사 제품 정보 등을 파악하기 위해 운영하는 점포. 업체는 여기서 확보한 정보를 가지고 상품개발이나 판매촉진책을 마련한다. ‘안테나숍(Antenna shop)’이라고 불리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