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경제연구소 선정 ‘2011년 히트상품’ 꼬꼬면 1위

입력 2011-12-07 19:03

하얀국물 라면 돌풍을 일으킨 꼬꼬면이 올해의 히트상품 1위로 뽑혔다.

삼성경제연구소는 홈페이지 회원 7725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전문가 의견을 바탕으로 7일 ‘2011년 10대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선정 결과 꼬꼬면을 비롯해 스티브 잡스, 카카오톡, 예능 프로그램 ‘나는 가수다’, 갤럭시S2, K팝, 연금복권, 영화 ‘도가니’, 평창동계올림픽 유치, 통큰·반값 자체상표(PB)상품 등의 순으로 10대 상품에 포함됐다. 성별로는 남성이 꼬꼬면, 여성은 스티브 잡스를 1위로 선택했다.

맹경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