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건축문화대상 후보-스타엘브이에스] 교회만 600여 곳 시공한 조명 전문

입력 2011-11-01 16:13


생활의 질적 향상과 조명의 전문성이 강조되는 시대 흐름에 따라 전문조명 기업 ㈜스타엘브이에스(CEO 이장원·사진)가 성장하고 있다. 2003년 디지그룹 및 스타라이팅의 영업권을 인수하며 설립돼 한국 교회의 조명 환경을 책임지고 있다. 국내뿐 아니라 세계 최고의 조명회사들과도 당당히 겨룰 수 있도록 해외 유명 조명회사와 기술적인 협약 및 상호협력을 구축했다.

공학박사인 CEO 이장원 교수는 10여년간 현장 점검과 설치 경험을 통해 실무와 이론 부문에 정통한 인물로 알려졌다. 지금도 대학에서 학생들에게 방송 영상을 지도하고 있다.

그동안 스타엘브이에스는 성락성결교회, 천안예바교회, 청운교회, 와∼우리교회, 포항중앙교회, 울산우정교회 등 600여 교회의 조명 시스템 설계 및 시공을 담당했으며 방송국, 호텔, 대학 등을 설계, 시공함으로써 영역을 넓혀 왔다. 또 무대방송 LED 등기구 및 LED 디머 시스템 개발 등 다른 경쟁사와 비교해서도 풍부한 경험과 한 발 앞서 미래를 내다보는 기업이다. 뿐만 아니라 애프터서비스 담당 부서를 따로 운영, 신속한 사후 처리 및 교회 측의 요구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성돼 있다.

스타엘브이에스는 진취적인 사고와 신뢰성을 바탕으로 문화예술 분야와 특수조명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전문인력에 대한 투자와 창의성을 바탕으로 한 기술개발과 품질개선에 앞장서고 있으며, 항상 섬기는 마음으로 교회 특수조명 설계 및 시공, 유지관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02-352-4063∼5·starlv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