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국민광고대상-유통] 롯데백화점 ‘출산 장려 캠페인’
입력 2011-11-21 18:49
롯데백화점은 최근 국가적인 과제로 떠오른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실천해왔습니다. 그 결과로 올해 정부로부터 출산장려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상하였습니다. 다시 한 번 국민들에게 출산장려 분위기를 진작시키고자 이번 광고를 기획하였습니다.
국민들에게 저출산 문제 자체보다는 출산에 대한 각종 혜택이나 다자녀 가정의 장점을 부각시키는 게 오히려 인식전환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이 그동안 진행한 출산장려 활동은 보건복지부와 ‘아이낳기 좋은세상 만들기’ 양해각서 체결, 출산장려버스 ‘맘이 좋은 방’ 운행, 아빠와 함께 체험하는 1박2일 캠프, 다둥이가족 초청행사 개최 등이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이 실천한 일련의 활동과 성과를 다자녀 가정의 행복한 모습과 함께 보여줌으로써 국민들에게 출산이 내일의 행복을 위한 가장 근본적인 준비라는 사실을 알리고자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롯데백화점은 이번 광고의 카피처럼 ‘아이는 편안하고, 엄마는 걱정없고, 가족은 행복한 나라’의 꿈을 현실로 바꾸기 위해 더 열심히 실천해가겠습니다.
정승인 상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