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앱 어때요 (26)-‘티켓몬스터’] 할인쿠폰·문화상품 구입 언제 어디서나 OK
입력 2011-11-20 18:17
명동, 신촌, 강남, 홍대 등에서 친구나 연인을 만났을 때 근처에 있는 맛집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소셜커머스 기업 티켓몬스터의 모바일 전용 앱 ‘티켓몬스터’를 활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지역별 맛집, 카페 등의 할인 쿠폰은 물론 연극, 영화 등 다양한 문화상품을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바로 구매할 수 있다. 업체 또한 고객 유치가 필요한 시간에 직접 원하는 상품을 원하는 수량과 할인율로 등록, 판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지역밀착형 서비스 ‘티몬 나우’를 통해 강남과 홍대, 명동 등 서울시내 8개 주요 지역에서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주변 상권의 실시간 할인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는 필요한 시점에서 손쉽고 편리하게 쿠폰을 구입해 사용할 수 있으며, 위치 가까운 곳뿐만 아니라 마감 순으로도 상품을 볼 수 있어 편리하다. 만약 구매 이후 정해진 시간 내에 쿠폰을 사용하지 못했더라도 다음날 오전 별도의 취소 절차 없이 자동으로 환불된다.
또 이용자가 선택한 매장의 상세 소개는 물론 메뉴판, 지도보기, 전화걸기 등도 바로 가능하다. 현재 애플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김수현 기자 siempr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