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회 맞는 ‘안방극장 맛집’ 나들이
입력 2011-11-18 17:50
국내 대표 음식 정보 프로그램인 ‘찾아라! 맛있는 TV’가 방송 500회를 맞아 특집방송을 내보낸다. 방송에서는 전임 MC 정선희를 비롯해 가수 양희은 문희준, 개그우먼 신봉선 등이 출연해 ‘찾아라! 맛있는 TV’가 남긴 발자취를 되짚는다.
정선희는 4년 전 방송을 통해 소개한 청국장 식당을 다시 찾는데, 그는 양푼에 청국장과 밥을 비벼먹으며 날씬한 몸매, 매끈한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이 바로 청국장을 즐겨먹기 때문이라고 밝힌다.
방송에서는 또 지난 8월 종영한 댄스 서바이벌 ‘댄싱 위드 더 스타’에서 화려한 춤 솜씨로 이목을 사로잡은 우승자 문희준과 당시 중간 탈락의 고배를 마신 아나운서 오상진 간의 즉석 댄스 대결도 펼쳐진다. 두 사람은 신봉선을 파트너 삼아 각각 녹화장을 후끈 달아오르게 했다는 후문.
한편 개그맨 김한석은 ‘찾아라! 맛있는 TV’에서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한 지금의 아내 박선영씨와 결혼하기까지의 과정을 전한다. 그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10대 시절 자신의 첫사랑이었던 박씨를 다시 만나 2008년 2월 웨딩마치를 울렸다.
이 밖에 월드스타 비, 배우 하지원, 국민남동생 유승호 등 지금은 톱스타 반열에 오른 연예인들이 출연한 과거 방송분도 다시 보여준다. 제작진은 이들의 풋풋했던 신인시절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귀띔했다.
2001년 11월 첫 방송된 ‘찾아라! 맛있는 TV’는 국내 최장수 요리 프로그램이다. 10년 동안 방송된 만큼 갖가지 진기록도 갖고 있는데, 지금까지 방송에서 소개된 음식은 5700여 가지나 되며 출연한 연예인 수만 870명이 넘는다.
박지훈 기자 lucidfall@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