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항공서비스 고객만족도 5년 연속 1위

입력 2011-11-08 18:16

아시아나항공이 8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1 한국산업 고객만족지수(KCSI) 20주년 기념식 및 1위 기업인증 수여식’에서 항공 서비스 부문 1위 인증패를 받았다. 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은 2007년부터 5년 연속 KCSI 항공 부문 1위로 선정됐으며 지난 1995년 항공서비스 부문 조사가 시작된 이후 15번째 1위를 차지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기내 업그레이드 등으로 고객 만족을 극대화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KCSI는 국내 산업별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한국 산업의 특성을 고려해 1992년 개발했다.

김정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