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11月 1日)
입력 2011-10-31 17:55
“주께서 사람을 티끌로 돌아가게 하시고 말씀하시기를 너희 인생들은 돌아가라 하셨사오니 주의 목전에는 천 년이 지나간 어제 같으며 밤의 한 순간 같을 뿐임이니이다 주께서 그들을 홍수처럼 쓸어가시나이다 그들은 잠깐 자는 것 같으며 아침에 돋는 풀 같으니이다.”(시편 90:3∼5)
“You turn men back to dust, saying, ‘Return to dust, O sons of men.’ For a thousand years in your sight are like a day that has just gone by, or like a watch in the night. You sweep men away in the sleep of death; they are like the new grass of the morning.”(Psalms 90:3∼5)
전능하시고 영원하신 하나님에 비해 인간은 너무나 유약하고 한시적인 존재입니다. 이것이 성경의 인간관입니다. 하지만 인간은 스스로를 강하고 영원한 존재로 착각합니다. 이것은 온갖 죄악과 왜곡, 불의와 전쟁의 씨앗이 됩니다. 연약함과 한계를 자인(自認)할 때 진정 강하고 영원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성경의 원리입니다.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