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특집-금호건설] 출입문 등 IT 신기술 에너지 절약 시스템 적용
입력 2011-10-27 17:48
부천 ‘리첸시아중동’
금호건설은 부천시 중동에서 초고층 고급주상복합 리첸시아중동(사진)의 잔여분을 분양중이다. 66층에 238m 높이로 지어지는 리첸시아중동은 홈네트워크 시스템 등 첨단 IT 신기술이 적용된 대표적인 단지다.
리첸시아중동은 ‘카드인식 시스템’으로 능동형 테그(Tag)를 소지한 입주자를 인식해 공동현관이 자동으로 열리고, 입주자가 접근하면 센서가 작동해 엘리베이터를 자동 호출하는 시스템, 긴급 상황 발생 시 능동형 태그(Tag)의 비상버튼이나 지하주차장 비상버튼을 누르면 비상 신호가 중앙관제실에 통보되는 유무선 비상콜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현관 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룩’은 입주자만의 지문이나 암호 시스템으로만 개폐가 가능한 디지털 도어룩으로 전 세대에 일괄 적용돼 있다. 또 ‘원격검침 시스템’으로 검침원이 방문하지 않고 각 세대의 전기, 가스, 수도 사용량 등을 관리실에서 원격 검침할 수 있다.
금호건설은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한 각종 에너지 절감 기술을 적용해왔다. 지난 2월 입주를 시작한 한남 더 힐은 ‘소형 열병합 발전 시스템’뿐만 아니라 ‘지열시스템’ ‘태양광 발전 시스템’ ‘자연채광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032-613-57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