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수 할인·무료 컨설팅… 카드로 준비하는 ‘알뜰 웨딩’
입력 2011-10-11 17:38
혼인 당사자들은 결혼식이 다가올수록 들뜨게 마련이지만 한편으로는 고민거리에 잠못 이루기도 한다. 신혼여행부터 시작해 혼수구매, 웨딩카, 청첩장 등 신경써야할 부분이 한두가지가 아니기 때문이다.
10월 결혼시즌을 맞아 똑똑한 카드 하나 활용을 잘 하면 고민을 어느 정도 덜 수 있다. 요즘 카드는 비용 결제에서 그치지 않고 각종 토털서비스까지 제공하기 때문이다. 특히 웨딩이벤트 및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해주는 카드도 속속 등장해 고물가 상황에서 보다 저렴하게 결혼준비를 할 수 있게 됐다.
◇토털 웨딩서비스 이용해보세요=신한카드는 온라인 웨딩 사이트인 ‘올댓웨딩(allthat.shinhancard.com)을 운영하고 있다. 올댓웨딩에는 아이웨딩, 오케이웨딩, 본 웨딩 등 유명 웨딩업체가 들어가 있어 고객의 선택폭을 넓혀줌과 동시에 다양한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이 사이트에서 오케이웨딩을 이용할 경우 사진,드레스, 헤어 및 메이크업 등이 포함된 웨딩패키지를 최고 63만원 할인받는다. 아이웨딩에서는 패키지 최고 15% 할인, 본웨딩에서는 결제 금액의 1% 캐시백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카드 웨딩서비스 ‘삼성카드 웨딩’은 회원을 대상으로 아예 전문 플래너가 결혼에 관한 세세한 부분을 도와주고 있어 눈길을 모은다.
회원이 삼성카드 웨딩(wedding.samsungcard.com) 또는 전화(02-549-3441)를 통해 방문하면 전문 플래너로부터 스타일에 맞는 스튜디오, 메이크업, 드레스 선정부터 웨딩홀, 예물, 한복, 허니문 여행, 청첩장에 이르기까지 무료 컨설팅 및 선정, 예약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바쁜 직장인 커플을 위해 평일 밤 10시까지 야간상담을 운영하는 등 삼성다운 눈높이 서비스가 강점이다.
롯데카드는 ‘웨딩클럽 서비스’ 가입회원에게 전가맹점 1년간 일시불·할부 이용 금액의 최대 1%를 롯데상품권 카드로 제공하는 동시에(최대 100만원), 전가맹점 3개월 무이자 할부, 롯데카드 여행서비스 우대혜택 등 각종 부가 혜택까지 마련했다.
◇무료 웨딩카 지원, 저렴한 혼수 장만도=카드사가 제공하는 각종 웨딩 이벤트도 풍부하다. 하나SK카드는 결혼을 앞둔 고객을 위해 12월31일까지 ‘하나SK카드 웨딩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SK카드 고객들은 홈페이지(www.hanaskcard.com)에 마련된 ‘하나SK카드 웨딩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한 뒤 이 기간에 300만원 이상을 사용할 경우 내년 2월28일까지 스마트폰 모바일 청첩장과 웨딩 사진 동영상 무료 제작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이 기간 중 카드를 통해 700만원 이상 사용하면 웨딩카 장식 꽃과 운전기사까지 갖춰진 BMW 5시리즈, 아우디 A6, 벤츠 E-클래스, 크라이슬러 300C 등 고급 수입 세단이나 에쿠스, 체어맨 등 최고급 국산 세단을 웨딩카로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혼수장만 때 혜택 제공에 중점을 뒀다. KB국민카드로 이달 안에 하이마트에서 혼수 상품을 구입할 경우 50만원 캐시백, 20만원 캐시백, 10만원 캐시백을 각각 제공한다. 12월31일까지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결혼할 때 ‘KB태제 카드’를 이용하면 웨딩 5%할인, 청첩장 무료제작, 혼주 객실 1박 무료제공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M은 CJ웨딩 서비스 이용 시 최고 25% 할인, 포토블루 웨딩 50%할인 촬영권 지급, 현대카드 프리비아(PRIVIA) 여행몰 해외패키지 최대 5% 할인 등의 혜택을 마련했다. BC카드는 웨딩업체인 ‘본웨딩컨설팅’과의 제휴하에 스튜디오 사진촬영, 드레스, 메이크업, 결혼식사진 중 2가지 이상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중도금 및 잔금 결제때 20만원 할인된다고 밝혔다.
고세욱 기자 swkoh@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