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민원전철 서비스 국제규격 ISO 9001 인증

입력 2011-10-04 22:44

경기도의 민원전철 서비스가 국제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았다.

경기도는 전철 1호선 ‘민원전철 365’ 서비스가 ㈜메이저인증그룹으로부터 ISO 9001 인증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도는 지난해 11월부터 매일 오전 6시30분∼오후 11시30분 공무원과 일자리상담사 등 12명이 서동탄∼성북역을 운행하는 전철안에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ISO 9001은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체계가 규정된 요구 사항을 충족하면서 지속적으로 유지·관리되고 있음을 인증해주는 제도다.

메이저인증그룹 측은 “민원전철이 서비스 방침, 목표수립, 프로세스 개발, 성과분석 등 ISO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시켰다”고 말했다.

수원=김칠호 기자 seven5@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