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스마트폰의 모든 것 청소년 블로그에 있답니다

입력 2011-09-23 17:45

불량상품을 ‘공구(공동구매)’로 판매한 파워 블로거의 불미스런 사건 때문에 ‘블로그 나들이’도 겁난다는 이들이 적지 않다. 여성가족부가 청소년의 건전 인터넷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마련한 ‘맑은i 밝은i 청소년 블로그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블로그라면 염려는 접어둬도 될 듯하다. 자녀들과 함께 둘러보면서 ‘e 세상’에 대한 대화를 나눠보자. 대회는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31일까지 포털사이트에 블로그를 운영하는 청소년(만 15∼24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최우수상을 받은 임재한(단국대사대부고 2)군의 ‘종이비행기의 비밀(blog.naver.com/dlawogks2005)’은 항공기에 관련된 정보가 수두룩하다.

우수상을 받은 이소연(덕성여대 중어중문학과) 홍영화(한양대 국어국문학과)씨는 실생활에 도움이 될 만한 블로그들을 운영하고 있다. 이씨의 ‘ssshouse(libertysss.blog.me)’는 스마트폰 활용정보 블로그. 기본적인 사용법은 물론 외국어로 된 어플 메뉴를 한글로 알려주고 쉬운 사용법도 가르쳐 준다. 홍씨의 ‘영화답게(dlxuxlb.blog.me)’는 문학작품에 대한 서평을 소개하는 블로그다. 책의 줄거리와 좋은 문장 등을 소개하고, 책을 읽고 일상에서 실천하고 싶은 사항들을 올려놓고 있다.

장려상 수상자 임채영(인천과학고 1)양의 ‘Chae Young World(codud.blog.me)’는 공부법과 지구과학에 대한 정보가 알차다. 정지혜(광양중동중 3)양의 ‘I found comfort in the shadow of my tree named you(blog.naver.com/clftjdchalal)’에는 어린 농부를 자처하는 정양이 가꾸는 텃밭이야기가 담겨 있다.

김혜림 선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