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 정치참여, 어떻게 볼 것인가...미래목회포럼 10월 14일 포럼

입력 2011-09-16 15:23

[미션라이프] 미래목회포럼(대표회장 김인환 목사)은 10월 14일 오전 11시 서울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 20층에서 ‘한국교회의 정치참여, 어떻게 볼 것인가?’라는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포럼은 기독교 정당에 반대하는 교계 인사뿐 아니라, 실제 기독교 정당을 주도하고 있는 이들이 대거 패널로 참여, 향후 방향과 문제점 등에 대해 집중 토론한다.

김권수 (동신교회) 목사의 사회로 장경동 (중문교회) 목사가 ‘정당 정치참여, 이래서 필요하다’를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손봉호 고신대 석좌 교수가 ‘정당 정치참여, 이래서 반대한다’를 주제로 발표한다.

토론에는 오정호 (새로남교회) 목사와 민승 사랑실천당 대표, 정훈 한국기독당 대표, 김충립 기독자유민주당 본부장, 정성진 (거룩한빛광성교회) 목사, 이장형 백석대 교수가 패널로 나선다.

미래목회포럼은 “한국교회의 정치 참여는 과연 바람직한 것인지, 정치에 참여한다면 어떤 정당을 만들어야 하는지, 국민의 지지는 받을 수 있을 것인지 고민하지 않을 수 없다”며 포럼 취지를 밝혔다.

토론회는 초청장을 받은 이들에 한해 입장 가능하다(문의 02-762-1004).

국민일보 미션라이프 유영대 기자 ydyo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