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파일] 현대오일뱅크, 충남 대산공장 제2고도화 설비 준공 外
입력 2011-09-01 19:34
충남 대산공장 제2고도화 설비 준공
현대오일뱅크는 1일 충남 대산공장에서 제2고도화 설비 준공식을 가졌다(사진). 이 시설은 원유를 정제할 때 나오는 벙커C유와 아스팔트 등의 중질유를 부가가치가 높은 휘발유나 경유로 전환하는 설비로 총 공사비 2조6000억원이 투입됐다.
현대오일뱅크는 기존 6만8000배럴 규모의 수소첨가분해공정(HCR)인 제1고도화 시설에 이어 5만 2000배럴의 제2고도화 시설을 준공함으로써 전체 일일 원유처리량 39만 배럴 중 12만 배럴의 고도화가 가능해져 업계 최고인 30.8%의 고도화율을 달성하게 됐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대림산업 김윤 사장, 현대건설 정수현 사장, 현대중공업 민계식 회장, 현대오일뱅크 권오갑 사장, 일본 코스모오일 모리카와 부사장, 현대백화점 경청호 부회장, 현대오일뱅크 김태경 노조위원장.
여성 잡화브랜드 ‘mitaa(미타)’ 3일 첫 선
최근 동양매직과 합병한 ㈜동양은 패션사업 부문을 신설하고 여성 잡화브랜드 ‘mitaa(미타)’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동양 패션사업 부문은 30∼40대 여성을 타깃으로 도시적이고 트렌디한 디자인에 초점을 맞춰 이 브랜드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mitaa는 오는 3일 CJ오쇼핑에서 첫선을 보이며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매그 앤 매그(MAG N MAG)’에서도 판매된다.
에스원 중국 법인 개소… 보안시장 공략
에스원은 1일 중국 베이징에서 서준희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법인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에스원은 이번 중국법인을 시작으로 아시아 전역 및 미국 등 주요 국가들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대, 세계 10대 보안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중국 현지에서는 우선 대형 빌딩을 대상으로 보안 컨설팅을 제공, 통합보안 솔루션 시장을 선점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