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영교수의 영어 QT
입력 2011-08-23 09:36
21회
Blessed is 복 있는 사람은
But his delight is in the law of the LORD, and on his law he meditates day and night.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도다 (시1:2)
이 말씀에서 ‘묵상한다’는 말은 ‘연구한다’는 말이며(C.S.루이스), 모패트 박사에 따르면 ‘골똘히 생각한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골똘히 생각하는’ 사람은 여호와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 자일 것(수1:8)입니다. 세상에서는 악인들(the counsel of the wicked)의 꾀를 따르는 이들도 많고, 죄인들의 길에 서고(stand in the way of sinners), 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아서(sit in the seat of mockers) 허세를 부리는 이들도 많습니다.
그들이 생각하기에는 그 길이 좋다고 생각하서이겠지만, 진정으로 복 있는 자는 말씀을 즐거워하며 묵상하는 자인 것입니다. 그리고 그 결과는 놀라운 축복입니다.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시절을 따라 과실을 맺고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처럼 그 모든 행사가 형통하게 된다는 놀라운 풍성을 약속합니다.
나는 어느 쪽에 서 있는가요? 세상 사람들의 악인의 꾀나 죄인들, 오만한 자들과 마음을 함께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아니면 나의 즐거움을 주님의 말씀에 두고 있나요? 나는 어디에 마음을 두고 있는지 살펴보고, 복된 자의 선택을 해 봅시다.
delight 즐거움
meditate 묵상하다
박은영 (감신대 교수, ‘매일영어큐티’ 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