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 재능나눔 캠페인 전개

입력 2011-08-21 18:30

삼성그룹이 사회적 기부 일환으로 임직원의 재능을 일반인과 나누는 ‘기프트 포 유(Gift for You)’ 캠페인을 올해 연말까지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삼성그룹은 “개별적인 재능나눔 봉사활동은 그간 여러 형태로 진행돼 왔지만, 그룹 차원에서 재능나눔 활동을 펼치기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기존의 물질적·금전적 기부 형태에서 벗어나 순수하게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전개된다는 점이 이번 캠페인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삼성 28개 전 계열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이번 캠페인은 크게 직업멘토링, 문화·예술, 스포츠, 교육·학습, 생활·건강 등 5개 항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삼성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양극화·반기업 정서 등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하게 요구하는 상황에서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국민에게 진정성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말했다.

삼성은 일반인이 접속할 수 있는 재능나눔 공식 사이트를 이달 말 개설할 계획이다. 일반인들은 이 사이트를 통해 직접 멘토링을 신청하거나, 재능나눔이 필요한 나눔처를 추천할 수 있다.

김수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