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파일] 국립 수산과학원, 세계 4번째로 참다랑어 부화·생산에 성공 外
입력 2011-08-11 21:48
국립 수산과학원, 세계 4번째로 참다랑어 부화·생산에 성공
국립 수산과학원이 세계 4번째로 수정란을 부화시켜 어린 참다랑어로 키우는 데 성공했다.
수산과학원 미래양식연구센터는 지난 6월 지중해 연안국 몰타에서 가져온 참다랑어 수정란 80만개를 부화시켜 어린 참다랑어 45마리를 생산하는 데 성공했다고 11일 밝혔다.
인공 생산된 어린 참다랑어를 30여일간 사육한 결과, 몸길이가 10㎝ 이상으로 성장했다. 올해 말께는 몸무게 1.5㎏, 몸길이 30cm 이상으로 성장할 것으로 수산과학원은 내다봤다.
이에 따라 참다랑어 완전 양식도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어린 참다랑어 인공 생산은 30년간 연구를 진행한 일본에서 처음 생산에 성공했고, 2009년 호주, 2010년 스페인에서 성공했다.
현대자동차, 대구세계육상선수권 소외이웃 초청 행사
현대자동차는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대구에서 열리는 세계육상선수권대회에 소외이웃 초청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기간 현대차는 울산공동모금회 등 사회복지단체와 함께 대구·울산지역 저소득가정 1600여명에게 대회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울산마이스터고 등 3개 학교 총 1400여명의 학생들을 대회에 초청한다.
현대차는 인터파크를 통해 대회 예매권을 총 8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이 오는 31일까지 현대차 일부 차종을 구입할 경우 20만원을 할인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정거래위원회,‘차승원 다이어트’ 허위·과장광고 시정명령
공정거래위원회는 11일 ‘차승원 다이어트’로 알려진 다이어트 프랜차이즈 ㈜십사일동안에 대해 허위·과장광고 시정명령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 업체는 무료일간지 등에서 ‘2005년 설립 이래 동종업계 체지방 감량 1위’라고 광고하다가 적발됐다. 공정위는 “객관적인 근거 없이 동종업체 중 체지방 감량 효과가 가장 큰 우수업체인 것처럼 오인하게 할 우려가 있는 허위·과장 광고에 해당한다”고 판단했다. 차승원씨는 지난해부터 이 업체의 경영을 지원하는 등 명예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차량용 블랙박스 앱 ‘플로이드’ 무료 제공
LG유플러스는 갤럭시S 2를 이용하는 가입자에게 차량 블랙박스 애플리케이션(앱)인 ‘플로이드(Ployd)’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LG유플러스를 통해 갤럭시S 2를 사용하는 가입자들은 12일부터 앱 장터인 오즈(OZ)스토어를 통해 플로이드 앱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플로이드는 차량에서 사용하는 영상녹화 기록장치를 스마트폰에 구현한 앱으로 GPS와 카메라, 가속센서 등을 이용해 차량의 주행기록을 저장하고, 사고 발생 시 자동으로 응급전화를 발신하거나 위치를 이메일 등에 전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