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하나님이 다 하신다 外
입력 2011-08-09 17:42
하나님이 다 하신다/송태근 지음/성서원
강남교회 담임으로 CBS ‘성서학당’의 인기 강사인 저자가 전하는 여호수아서 메시지다. 여호수아서에 나타난 하나님의 완벽한 인도하심과 끝없는 사랑을 기록했다. 30주에 걸쳐 성서학당에서 방영되는 저자의 여호수아서 강해를 엮은 책. 여호수아서를 시대적 배경과 원문을 통해 자세히 살펴보면서 하나님이 어떻게 인간의 삶을 이끌어 가시는지를 보여준다. 연약한 인간이 하나님의 뜻을 믿고 따라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새로운 깨달음을 준다. 저자는 말한다. “권리도 책임도 다 포기하고 하나님의 완벽한 인도하심에 그저 당신을 내어 맡기라. 그것이 진정한 순종이다.”
예수 동행 기록 2/변효철 지음/예찬사
이 땅에서 누릴 최고의 복은 예수 그리스도와 동행하는 것이다. 그분과 동행할 수만 있다면 이 세상의 모든 것을 버릴 수 있을 것이다. 책은 온전한교회를 담임하는 저자가 2010년 11월부터 2011년 5월 사이에 하나님과 대화했던 내용을 담았다. 심야 방언 기도 중에 받았던 다양한 계시가 나온다. 저자는 일상의 삶과 기도에서도 계시가 임한다고 강조한다. 방언 기도 가운데 마음에 주어지는 작은 생각과 감동을 무시하지 말고 계속 붙잡고 기도하면 더 큰 계시와 가르침을 받을 수 있다고 말한다. 방언 통변, 방언 기도 중 대화 동행, 예수님과의 대화훈련 실제 등이 담겨 있다.
기적을 만드는 100일 묵상/조성의·김진철 공저/베드로서원
‘수험생을 위한 100일 성공 전략’이라는 부제가 붙어 있다. 믿음과 소망, 용기, 기도, 목적, 비전, 꿈의 사람, 사랑, 용서, 나눔, 성실, 겸손, 성품, 감사 등의 소주제 하에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말씀들이 기록돼 있다. 대학입시 준비라는 절박함 속에서도 하나님을 찾을 수 있는 크리스천 학생들이라면 시험의 성패와는 상관없이 성공한 인생을 살 수 있을 것이다. 안산 동산고는 이 책을 수험생 묵상도서로 선정했다. 지구촌교회 담임 진재혁 목사는 추천사에서 “책은 수고하여 얻는 보상과 하나님의 선물인 은혜라는 두 가지 원리를 잘 제시하고 있어 유익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