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교육 단신]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 제5회 기독학교 교사 콘퍼런스 外
입력 2011-08-03 17:43
제5회 기독학교 교사 콘퍼런스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소장 박상진 교수)가 주최하는 ‘제5회 기독교학교 교사 콘퍼런스’가 오는 16∼17일 서울 광장동 장신대학교 세계교회협력센터에서 ‘나는 기독교학교 교사다!’를 주제로 열린다. 교사 경력에 따라 1∼3년차는 ‘배움’, 3년 이상은 ‘성장’ 반으로 나눠 맞춤형 강의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박상준·이정미(장신대 기독교교육) 류기철(고신대 기독교교육) 강영택(우석대 교육학) 이은실(한동대 교육대학원) 교수가 강사를 맡아 각각 기독교학교교육의 이론과 실제를 전할 예정이다.
마지막 날엔 전체 워크숍 발표시간을 마련, 강의 내용을 각자의 학교 현장에 적용해 보고 성찰하는 시간을 갖는다. 매일 저녁식사 이후에는 참석한 교사의 사연을 함께 듣는 ‘보이는 라디오 통’이란 친교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번 콘퍼런스는 교사 외에도 기독교학교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숙박을 원하는 참가자는 20명 인원 제한이 있다. 1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cserc.or.kr·02-6458-3456).
8월 12일 강원 기독교사대회 개최
강원기독교사모임은 오는 12∼13일 이틀간 강원도 강릉시 구정면 예닮원에서 ‘제6회 강원 기독교사대회’를 개최한다. ‘기독교사, 행복한 수업으로 서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대회는 교사를 통해 학생의 기독교 세계관을 정립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대상은 유치원부터 고등학교 교사까지나 기독교 세계관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성인경 한국라브리공동체 대표가 대회 첫날 저녁집회와 둘째 날 전체집회를 맡아 기독교 세계관을 강의한다. 대회는 오후 1시에 시작해 다음날 오전 11시30분까지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카페를 통해 가능하다(cafe.godpeople.com/kangw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