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정보] AIA 우리가족 변액종신보험 출시

입력 2011-08-02 21:34


AIA생명은 고객들의 충분한 보장자산(예측하지 못한 사고에 따른 사망보험금의 총액) 마련을 위한 ‘AIA 우리가족 변액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 상품은 가장의 조기 사망이나 중대 질병 발생 시 재정적 위험에서 가족을 구제하고 노후를 대비할 수 있게 했다. 특히 한국인의 3대 중대 질병인 암, 뇌출혈, 급선심근경색증을 비갱신형 특약으로 보장해 고객들의 보험료 인상 걱정을 덜어줬다. 기본 보험금 외에 추가 수익도 기대할 수 있다는 점도 이 상품의 특징이다. 이 상품은 순자산의 6%를 펀드에, 94%를 채권에 투자해 안정적인 이자 수익을 추구한다.

하나은행이 가입계좌 수당 100원을 기부하는 ‘바보의 나눔’ 금융상품을 대거 선보였다.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한 가입 고객에게도 각종 특전이 주어진다.

예금통장인 ‘바보의 나눔 통장’은 가입고객이 장기기증희망자로 등록하면 매달 제한없이 인터넷뱅킹 등 각종 전자금융의 타행이체 수수료 및 현금입출금기 영업시간외 이용 수수료를 모두 면제해준다. 월 1만∼50만원까지 자유적립할 수 있는 ‘바보의 나눔 적금’은 3년제 기본 연 4.7% 이율에 상품 출시 기념 우대이율 0.2%, 장기기증 희망 등록자 우대이율 0.5% 등을 추가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