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대입 입학사정관제-세종대학교] 성장잠재력·리더십·사회기여 3가지 전형

입력 2011-07-25 17:49


세종대는 성장잠재력우수자(126명), 창의적리더십(110명), 사회기여자 및 배려자(24명) 등 3가지 입학사정관 전형을 통해 전체 모집인원의 10.3%인 260명을 선발한다. 원서접수는 다음달 3일부터 8일까지다.

성장잠재력 우수자 전형에서는 학생부 성적으로 모집인원의 3배수를 1단계 전형에서 선발한 후 2단계 전형에서 서류평가와 심층면접을 실시한다. 서류평가에서는 전공분야에 대한 재능과 열정, 자기주도 학습능력과 목표의식 등을 중점적으로 볼 계획이다. 심층면접에서는 지원자의 인성과 서류내용의 진실성, 창의적 문제해결력, 전공 관련 역량 등을 평가한다.

창의적 리더십 전형은 학생부와 자기보고서, 교사추천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모집인원의 2∼3배수를 선발하는 1단계 전형과 개별면접, 토론면접을 실시하는 2단계 전형으로 구성된다. 1단계에선 전공분야에 대한 기초이해와 자기주도 학습 능력, 리더십 활동 등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진다. 2단계 개별면접에서는 서류내용의 진실성과 인성 등을 살펴보며, 토론면접에서는 6명 내외의 지원자들이 토론 주제를 중심으로 수행하는 토론활동을 통해 의사소통능력과 사고의 유연성 등을 평가한다. 각 전형은 공정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다수 평가자에 의한 다면?다단계 평가로 진행된다.

세종대는 올해 입학사정관전형 합격자 중 우수인재를 지원하는 ‘세종 창조학당 인재 장학금’을 신설했다. 최초합격자 상위 10% 중 입학사정관 전형심의위원회가 선발한 약 10명의 학생이 이 장학금을 통해 학부 및 대학원 등록금 전액 지원과 교환학생 우선선발 및 경비지원 혜택을 받는다.

김준엽 입학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