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앱 어때요 ⑧-‘티프라이스’] 집 주변 소매점 생필품 가격 최저·최고가 쉽게 비교

입력 2011-07-03 18:56

집 주변 소매점의 생필품 가격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한국소비자원이 제공하는 ‘생필품가격정보 티프라이스(T-Price)’가 제격이다.

티프라이스는 전국 대형마트와 백화점, 슈퍼마켓, 전통시장, 편의점 등 판매점 165곳의 생필품 100가지의 가격을 매주 금요일 업데이트해 제공한다. 특히 ‘나만의 맞춤형 가격정보’가 눈길을 끈다. 자주 가는 판매점과 관심 상품 등을 미리 설정해 두면 최저가와 최고가를 한눈에 볼 수 있고, 장바구니 기능을 활용해 구매를 원하는 상품 총액까지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검색 방법을 이용할 수 있도록 상품검색, 통합검색, 내주변 검색 등의 메뉴도 지원한다. 상품검색 메뉴는 특정 상품에 대한 모든 가격을 최저가부터 최고가로 분류, 판매점 정보와 함께 보여준다. 통합검색은 상품과 판매점을 한 번에 검색해 가격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내주변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지도서비스와 함께 판매점과의 전화연결도 가능하다. 티프라이스 앱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고, 자세한 사용법은 홈페이지(price.tgate.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맹경환 기자 khmaeng@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