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procrastination (내일로 미루지 마라)
입력 2011-06-28 09:05
Jesus said, "No procrastination. No backward looks. You can't put God's kingdom off till tomorrow. Seize the day." (눅 9:62)
앞 구절들에서는 예수님의 초청에 대하여 사람들이 이런 저런 일들을 해결하고 나서 따르겠다고 이야기합니다. 우리 집안일 좀 해결하고, 이게 다 끝나고 나면, 등등 여러 가지 일들을 마치고 나서 주님을 따르겠다고 합니다.
그때 주님은 말씀하십니다. 60절에서는 First things first! 제일 중요한 일들을 먼저 하라!고 도전하십니다. 그리고 이 구절에서는 No procrastination 미루지 마라!고 다시 말씀하십니다. procrastinatio은 꾸물거리고 미루는 것을 말합니다. No backward looks. 자꾸 뒤를 돌아보지도 말고.
이 일만 좀 처리해 놓고, 저것만 끝나면, 이런 말들을 우리는 많이 합니다. You can't put God's kingdom off till tomorrow. 주님께서는 내일로 하나님 나라의 일을 자꾸 미루어선(put off) 안된다고 하십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Seize the day라고 하십니다. ‘죽은 시인의 사회’ 영화에서 키팅 선생이 학생들에게 자주 외쳐서 유명해진 ‘Carpe diem’이라는 라틴어는 바로 이 ‘Seize the day’의 뜻입니다. 지금 살고 있는 이 순간이 무엇보다도 확실하며 중요한 순간임을 일깨워주기 위해 사용했지만, 이 말은 여러 가지 상황에서도 쓰입니다. 지금 바로 기회를 잡아라! 젊은 때에 즐겨라, 또는 젊은 때에 미루지 말고 뭔가를 해라는 뜻으로도 쓰입니다.
이 말씀에서는 Seize the day를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요? 투자의 기회, 즐길 기회, 이런 것들을 미루지 말고 지금 잡아라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헌신하고 투자하고 일할 수 있는 기회들을 미루지 말고, 바로 오늘 그 기회를 잡으라는 것이 되겠지요. 내가 오늘, 이번 주에 적용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주님을 위한 것들, 미룬 것들이 있다면 돌아보고 적용해 봅시다. What can I apply today? (오늘 나는 어떤 것을 적용할 수 있을까요?)
박은영 (감신대 교수, ‘선교영어’ 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