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파일] 기획재정부, 세계은행 파견 근무할 초급전문가 선발 外
입력 2011-06-06 18:42
세계은행 파견 근무할 초급전문가 선발
기획재정부는 6일 세계은행(World Bank)에 1∼2년 파견 근무를 할 초급전문가(JPO)를 선발한다고 밝혔다. 파견 부서는 세계은행 동아시아태평양국 중앙운영서비스부다. 재정부는 서류전형과 종합평가, 최종면접을 거쳐 1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응시자격은 1980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대한민국 국민이다. 서류 접수기간은 오는 10일부터 24일까지이며 서류는 재정부 국제기구과에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금융기구 채용정보란(ifi.mosf.go.kr) 참조.
올해 임금인상 사측에 위임하기로
현대파워텍은 지난 3일 노사협의회가 올해 임금인상을 사측에 위임하기로 합의했다고 6일 밝혔다. 현대파워텍은 현대자동차그룹의 변속기 전문기업으로, 임금인상 사측 위임은 2009년에 이어 두 번째다. 현대파워텍은 이와 함께 생산성과 품질을 향상시켜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고용안정과 복지증진에 힘써 직원들의 사기를 끌어올리자는 내용의 노사 공동선언문도 발표했다.
동영상·페이스북 통해 백화점 홍보
신세계백화점은 7일부터 인터넷 동영상과 페이스북을 통한 홍보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신세계는 아나운서와 전문 캐스터가 쇼핑 뉴스와 다양한 문화이벤트 등을 설명하는 ‘동영상 전단 광고’를 도입했다. 이 동영상을 백화점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 트위터, 페이스북 등에 올려 지난 1월 폐지한 종이 전단을 대체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