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단신] 와플 ‘이야기가 있는 매직’ 세미나 外
입력 2011-06-01 18:43
와플 ‘이야기가 있는 매직’ 세미나
사단법인 와플(WAFL·대표 김요한)이 오는 16일 오후 7시30분 서울 대학로 동숭교회 ‘에쯔(ets)’에서 ‘이야기가 있는 매직’을 주제로 와플 베이스 캠프 4차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 강사로 나서는 마술사 함현진(사진)씨는 다양한 방식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 시대에 교회 안에서 새로운 소통의 도구로 매직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들을 소개한다.
최근 교회에 다양한 문화 콘텐츠들이 활용되고 있는 시점에 단순히 보여주기나 흥미를 목적으로 하는 매직쇼가 아닌, 보는 이의 마음을 열고 그 안에 담긴 이야기를 통해 감성을 움직이는 새로운 기독교 매직의 여러 사례들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복음을 담아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위로와 기쁨을 줄 수 있는 매직을 선보이며 함씨의 지도 아래 참가자들이 간단한 도구를 활용, 이야기가 있는 매직을 배우고 직접 시연해보는 시간도 갖는다(02-3144-9114).
KCMC, 영상제작 초보자 위한 무료강좌
한국기독교방송문화원(KCMC·원장 이성철)이 영상제작 초보자들을 위한 무료 강좌를 연다. 성경학교와 수련회 및 단기선교로 분주한 여름, 교회가 행사를 계획하고 진행하는 시작단계부터 모든 행사가 마쳐진 후 각종 보고 및 기록영상을 제작하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강좌들로 구성했다. 오는 23일 1차 때는 영상 제작의 기본 단계인 기획·연출과 촬영을, 8월 18일 2차 때는 제작 단계인 실무편집을 교육한다. 등록은 KCMC 홈페이지(kcmc.tv)에서 할 수 있다(02-3676-09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