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유적탐방… ‘홈런’ 한 방으로!

입력 2011-05-25 22:18

경기도평생학습사이트 홈런(www.homelearn.go.kr)은 도 특색에 맞게 자체 개발한 ‘경기도에서 배우는 신나는 영어회화’ 온라인 교육과정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경기도에서 배우는 신나는 영어회화는 광주시에 위치한 남한산성부터 여주군의 명성황후 생가, 연천군에 위치한 전곡리 선사유적지까지 도내 30여곳의 문화유적을 탐방하는 가족여행 구성으로 진행되는 영어회화과정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은 홈런 사이트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한 뒤 수강신청을 하면 된다. 모든 교육과정은 무료이다.

이 과정은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주요 영어회화 패턴을 여행지에서 간단한 대화를 통해 학습하면서 경기도 문화유적에 대한 설명을 영어로도 확인해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아이들의 역사·문화 교육에 매우 유용할 뿐만 아니라 문화유적에 관심이 많은 성인들의 영어회화 입문 과정으로도 적격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런은 이번 영어회화과정 외에도 우리 가족을 지키는 건강 밥상, 엄마 아빠와 하는 신나는 운동, 환경 호르몬 없는 우리집 만들기 등 가족 친화형 신규 교육 과정 등을 오픈했다.

도 여성능력개발센터의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기계발 및 가족친화 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도민들의 삶의 질이 업그레이드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김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