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줄이 오르는 가공식품 값

입력 2011-05-19 18:19

과자, 음료, 커피에 이어 캔햄, 참치캔, 유제품 등의 판매가격이 오르면서 가공식품 가격 인상도 잇따르고 있다.

1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사조산업은 다음달 10일부터 참치캔 15개 품목의 소매가격을 10%가량 인상하겠다는 공문을 대형마트 등 유통업체에 보내고 가격 인상률을 조율 중이다.

사조 관계자는 “참치 가격이 작년보다 40%가량 올랐고 철, 종이 등 부자재 가격도 모두 올라 3년여 만에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25일부터 캔햄 제품 ‘스팸’의 소매가격을 평균 13%가량 인상하기로 했다가 19일 인상률을 9.3%로 약간 낮췄다. 가장 많이 팔리는 ‘스팸 클래식’ 340g 제품은 대형마트 기준으로 4600원에서 4980원으로 8.3% 오를 예정이다.

대상 청정원도 19일부터 ‘우리팜’, ‘우리팜 아이사랑’ 2개 제품 가격을 9.5% 올렸다.

빙그레는 지난달 말 주요 대형마트에서, 19일부터는 주요 편의점에서 가공우유 ‘바나나맛 우유’와 요구르트 ‘요플레’ 가격을 차례로 올렸다.

‘바나나맛 우유’는 편의점에서 연간 판매량 1, 2위를 다투는 인기 제품으로, 1000원이었던 240㎖ 제품이 11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요플레는 100㎖ 제품이 750원에서 800원으로 올랐고 유(乳)음료 ‘쥬시쿨’은 180㎖짜리가 350원에서 400원으로 인상됐다.

문수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