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파일] KT, ‘올레 여성 멘토링 제도’ 추진 外
입력 2011-05-17 18:20
◇KT는 차세대 여성리더를 육성하고 여성임원 비율을 늘리기 위해 ‘올레 여성 멘토링 제도’를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매달 외부 전문가를 초청, 직장여성 관련 강연을 듣고 서로 토론하는 그룹 멘토링과 개인적 고민에 대해 의견을 구할 수 있는 1대1 멘토링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날 서울 서초동 사옥에서 열린 결연식에는 이석채 회장과 상무급 여성임원 8명, 수도권 여성부장 48명이 참석했다.
◇농협은 서울, 경기, 인천 지역 도시민을 대상으로 ‘팜스테이’ 체험 특별행사를 오는 11월까지 매월 1∼3회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팜스테이 마을에서는 산나물 채취, 물고기 잡기, 떽메 치기, 농산물 수확, 전통생활체험, 김치 담그기, 뗏목 타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체험비의 40%를 농협이 지원한다. 신청은 NH여행(02-2224-5332).
◇대한상공회의소는 17일 오후 서울 남대문로 상의회관에서 한·중남미 고위급 포럼에 참석하려고 방한한 알피오 피바 메센 코스타리카 부통령을 초청해 간담회를 했다. 간담회에는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과 신박제 NXP반도체 회장, 조해형 나라홀딩스 회장 등 국내 기업인들과 메센 부통령, 페르난도 보르본 주한코스타리카 대사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