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뉴스] 소아전용응급센터 오픈 外

입력 2011-05-08 17:47

소아전용응급센터 오픈

관동의대 명지병원은 365일 24시간 소아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소아전용응급센터’를 최근 오픈했다. 보건복지부가 올해 지원하는 4개 대상 병원의 ‘소아전용 응급실’ 가운데 처음 개설된 것으로, 성인 진료실과 구분된 별도의 공간에 어린이 전용 장비와 시설을 갖추고 있다.

초대형 안과 검사센터 확장 개원

시력교정 전문 강남밝은세상안과(대표원장 김진국)는 오는 11일 ‘S라인 빌딩’으로 유명한 서울 강남역 GT타워에 초대형 검사센터를 확장 개원한다.

단일 안과로는 보기 드문 대학병원급 이상의 최신 검사 장비 50여종을 구비해 전문성을 갖춘 한편, 검사 시스템 또한 상담부터 검사까지 모든 진행을 한 명의 담당 코디네이터가 일대일로 응대하는 원스톱 개별 케어 시스템을 체계화했다.

‘복강경 대장암 수술’ 무료 건강강좌

대장항문 전문 한솔병원(원장 이동근)은 오는 11일 오후 4시 서울 석촌동 본원 신관 지하 1층 강당에서 ‘복강경 대장암 수술’을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대장암 복강경수술센터 윤상남 소장이 강의할 예정이다(02-413-6363).

‘난청과 이명’ 무료 건강강좌 개최

을지대 을지병원은 오는 12일 오후 2시 노원구보건지소에서 ‘난청과 이명’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명은 귀에서 들리는 소음에 대한 주관적 느낌으로 개인마다 정도의 차이가 크고, 난청을 동반하는 청각 증상이나 정서적인 상태가 다양하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다를 수 있다. 강사는 이비인후과 심현준 교수(02-2116-45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