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여행도 떠나고 기념품도 가져가세요”

입력 2011-05-04 17:36

관광公, 국내관광 활성화 캠페인

“여행도 가고 국내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기념품도 받아가세요.”

한국관광공사가 구제역으로 침체된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일석삼조 캠페인’에 나섰다. 이를 위해 공사는 신문, 트위터(@Kor_Visitkorea), 구석구석카페(http://cafe.naver.com/9suk9suk)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5월부터 7월까지 대국민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1박2일 동안 자동차로 떠나는 가족체험여행은 숙박비·입장료·체험비 전액을 공사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달부터 7월까지 3회에 걸쳐 각각 50가족을 초청한다. 5월 21∼22일 찾아가는 여행지는 강원도 평창으로 접수는 15일까지. 참가비는 1인당 1만원.

또 공사와 SK엔크린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녹색캠핑릴레이’는 이달부터 7월까지 매월 50가족을 초청해 천연염색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는 28∼29일 덕유산국립공원에서 열리며 접수는 22일까지 받는다. 공사 선정 ‘우수테마여행상품’에 참여할 경우엔 선착순으로 기념품도 증정한다.

이밖에도 공사에서 매달 선정하는 ‘추천! 이달의 가볼만한 곳’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겐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제공하고, 전국 46개 지자체가 운영하는 시티투어버스를 탑승 후 사진을 찍어 등록하면 매월 추첨을 통해 5만원권 코리아패스 선불카드를 제공한다(www.visitkorea.or.kr).

박강섭 관광전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