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관도 고객 평가받자”자청..

입력 2011-04-27 14:18

[쿠키 사회] “경찰관도 고객 평가받자”

창원의 경찰서 지구대에 민원 서비스 개선을 위한 ‘고객평가함’이 등장했다.

창원중부경찰서 신월지구대는 최근 지구대 사무실의 출입문 옆에 주민이 민원을 담당했던 경찰관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고객평가함을 설치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평가함은 ‘매우 만족’, ‘보통’, ‘불만’ 등 3개의 투입구가 있는 상자로 만들어졌다.

이 지구대를 방문했던 민원인이 담당 경찰관의 서비스에 대한 평가를 카드에 적어 함에 넣는 방식이다.

평가 카드는 무지개 색깔의 7가지 색상을 지구대 소속의 7개 팀 및 부서에 부여했고 민원인이 지구대를 다녀가면 서비스를 담당했던 팀 및 부서에서 지정된 색상의 카드를 제공해 평가함에 넣도록 했다.

신월지구대는 고객평가함에 투입된 평가카드를 매일 집계해 팀ㆍ부서별로 서비스 수준을 평가해 결과가 좋지 않은 팀ㆍ부서에 대해서는 서비스 개선을 독려할 계획이다.

신현기 지구대장은 “일선 경찰관들이 민원인의 느낌을 제대로 인지해 서비스 수준을 끌어올리기 평가함을 설치했다”며 “민원인 방문이 많은 지구대의 서비스가 향상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