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CK-조그련 부활절 공동기도문

입력 2011-04-20 18:53

영원한 생명의 하나님! 이 시간, 죽음을 이기고 무덤에서 부활하신 예수님을 찬양합니다. 이 자리, 부활의 증인으로 모인 우리가 살아계신 그리스도를 만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어둠에서 깨어나게 하시고, 세상을 향해 달려가게 하시며, 다시 사신 주님을 힘껏 외치게 하옵소서.

그러나 주님, 우리 가운데 많은 이들은 아직도 빈 무덤 주변을 서성이고 있습니다. 여전히 어두움과 두려움을 분별하지 못한 채 머뭇거리고 있습니다. 냉소와 의심, 깊은 두려움으로 부활하신 주님을 외면하고 있습니다.

부활하신 주님에 대한 믿음이 사람마다 민족마다 되살아나게 하옵소서. 남과 북의 그리스도인들이 연합하여 기도할 때에 마음마다 삶의 자리마다 사랑과 평화의 새 생명이 부활하게 하옵소서.

사랑과 평화의 하나님! 진정으로 주님의 부활이 필요한 이 민족 위에 함께하옵소서. 우리는 부활의 능력을 찬미하면서도 정작 평화가 없는 복음과 이웃이 빠진 구원을 노래하였습니다. 민족을 위해 기도하면서도 화해를 실천하지 않았고, 나눔을 외면하였습니다.

부활하신 나의 주님! 이제 이 땅, 이 민족 위에 부활의 능력으로 함께하옵소서. 갈등의 바다, 싸움의 바다, 서로 오고 가지 못하는 이산(離散)의 서해바다에 평화를 허락하옵소서.

주님, 민족의 하나 됨에 대한 기도가 마음마다 뜨거운 함성으로 다시 불붙게 하옵소서. 민족의 화해와 통일에 대한 소망의 간절함이 가슴마다 다시 깨어나게 하옵소서. 이제 한마음으로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게 하시고, 서로 사랑으로 감싸며, 믿음으로 연합하게 하옵소서.

우리의 불순종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불신앙에도 불구하고, 우리를 다시 부르셔서 평화의 전도자로, 화해의 사명자로 세워 주옵소서. 그리하여 삼천리 방방곡곡 사랑과 평화로 넘쳐나는 주님의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부활의 아침에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