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필요한 모든 것을 주시는 목자(시편 23편 1절)

입력 2011-04-12 14:33
내게 필요한 모든 것을 주시는 목자

시편 23편 1절은 너무나도 유명한 구절이지요.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영어로는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면

The Lord is my shepherd; I have everything I need. (NCV)

The LORD is my shepherd. He gives me everything I need. (NIRV)

The Lord takes care of me as his sheep; I will not be without any good thing. (BBE)

이렇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특히 두 번째 구절을 보면,

I have everything I need. 내가 필요한 모든 것을 가집니다.

He gives me everything I need. 주님은 내가 필요한 모든 것을 주십니다.

I will not be without any good thing. 좋은 어떤 것도 부족하지 않다.

라고 이야기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The Lord is my shepherd. 주님은 나의 목자이십니다.

그리고, The Lord takes care of me as his sheep. 주님은 그의 양인 나를 돌보아 주시기 때문입니다.

내게는 부족한 것이 무엇인가요? 항상 없는 것만 생각하면서 살지는 않는지요? 나의 목자가 되신 하나님을 묵상하여 봅시다. 나는 주님의 양이므로 나를 책임지시고 나를 항상 돌보아 주십니다. 없는 것처럼 보이는 것에 나의 시야를 두지 말고, 내게 필요한 모든 것을 아시며 가장 좋은 것들로 채워주시는 하나님께 나의 시야를 두고 찬양하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박은영 (감신대 교수, ‘선교영어’ 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