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연금-외환은행] 고수익·리스크 통제로 신뢰 확보

입력 2011-03-22 17:26


퇴직연금 시장에서 외환은행의 경쟁력은 20년 이상 연금상품 및 퇴직신탁 운용관리에서 쌓아온 운용경험에서 우러난다. 외환은행 퇴직연금은 수익률뿐 아니라 리스크 통제를 통해 고객들의 신뢰를 확보해나가고 있다. 퇴직신탁(채권형) 시장에서 2년 연속 은행권 1위를 유지해온 것이 이를 증명한다.

외환은행에서 제공되는 ‘KEB 행복설계 퇴직연금’은 최고수준의 우대금리를 적용한 퇴직연금정기예금과 실적배당 수익증권으로 구성돼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추어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외환은행은 차별화된 컨설팅 서비스 제공에도 역점을 두고 있다. 퇴직연금컨설팅시스템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해당 기업의 설문조사 및 현행 퇴직금제도 분석을 거쳐 최적의 퇴직연금제도를 원스톱으로 설계해 제공하고 있다.

퇴직연금 가입고객에 대한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가입자 교육을 내실있게 진행하고 자산운용컨설팅을 최상으로 서비스한다는 전략은 기본에 속한다. 운용결과 보고서의 월단위 송부, 1대1 재무설계 서비스 제공, 커뮤니케이션 채널 확대 등 고객과의 소통에 역점을 두면서 다양한 컨텐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퇴직연금 가입자를 대상으로 주택담보대출, 무보증 신용대출시 우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